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직트리하우스 요약 줄거리 #13 Vacation Under the Volcano

by 마이크 매직트리하우스 2023. 9. 8.

매직트리하우스 13권 Vacation Under the Volcano입니다. 잭과 애니는 로마시대로 가서 잃어버린 이야기를 찾아와야 합니다. 매직트리 하우스가 도착한 곳은 베수비오산 경사면입니다. 잭과 애니는 로마시대 시장을 가보았습니다. 거기에는 화산이 터질 거라는 점쟁이를 만납니다. 잭과 애니는 찾아야 될 책을 찾기 위해서 별장에 있는 도서관에 갑니다. 그곳에서 두루마리 책을 찾아서 돌아오려고 하는데, 화산이 폭발합니다. 로마인들은 사방팔망으로 도망을 치고 있습니다. 잭과 애니는 화산재가 많아서 매직트리 하우스가 있는 곳으로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때 덩치가 아주 큰 검투사가 나타나서 잭과 애니를 매직트리 하우스가 있는 곳으로 데려다줍니다. 그 검투사는 헤라클레스였습니다. 

 

 

영어를 가장 빨리 습득하는 방법

 

1. Lift in Roman Times라는 책을 보다(Vacation Under the Volcano)

JACK과 ANNIE는 가족들과 외출하기로 했는데, 어젯밤 꿈이 생각이 났다.

꿈속에서는 불이 타오르고 연기로 자욱하고 어두웠으며 땅이 흔들렷다.

그래서 매직트리 하우스로 가보고 싶었다.

 

아빠는 외출 나가기 5분 전이라고 빨리 준비하라고 했다.

잭과 애니는 매직트리 하우스를 타고 시공간 여행해도 여기 시간은 그대로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잭과 애니는 개구리 숲으로 달려갔다. 

 

그곳에는 매직트리 하우스가 돌아와 있었다.

모건은 남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역사상 사라져 버린 많은 도서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이야기를 잃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잭과 애니가 도와주면 이야기 중 일부라도 구할 수 있습니다. 

 

모건은 쪽지를 하나 주었다. 

Vir Fortissimus in Mundo

이건 잃어버린 이야기 제목이다.

고대 이탈리아 로마인이 사용하던 라틴어로 쓰여 있었다.

이 이야기는 로마 시대 한마을에 있는 도서관에 있습니다.

그리고 모건은 "Lift in Roman Times"라는 책을 건네주었다. 

표지에는 고대 시대의 옷을 입은 로마의 마을을 보여주고 있었다.

 

2. 로마시대 베수비오산에 오다(Vacation Under the Volcano)

매직트리 하우스는 로마 시대로 왔다.

벨트 대신에 흰색 튜닉과 끈이 달린 신발, 가죽 가방을 입고 있었다. 

모건은 잭과 애니가 로마 시대 아이들처럼 보이게 했다. 

서기 79년 8월 24일 해변 도시 폼페이는 전형적인 로마 도시였습니다.
많은 로마인이 휴가차 그곳에 있었습니다.
로마인들은 별장이라는 이름으로 큰 집을 짓고 산의 경사면을 따라 올리브 나무숲을 만들었습니다.

JACK은 책을 보고 현재 있는 곳이 베수비오산임을 알게 됐다.

베수비오산과 폼페이오

그들은 올리브 나무를 지나갈 때 날씨가 아주 뜨거웠다.

베수비오산을 등지고 폼페이 마을로 향했다.

그런데 이상하게 새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남매는 개울로 갔는데, 개울이 말라 있었다.

다리를 건너 혼잡한 거리로 들어섰다.

거리는 돌로 포장이 되어 있었다. 

길거리에는 많은 상점이 있었다.

가게 안에는 커다란 항아리가 있었는데, 거기에는 곡물, 말린 과일, 올리브, 일부 상점 천장에는 고기가 걸려 있었다. 

 

로마 도시 중심 지역을 포럼이라고 불렀다.
포럼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물건을 팔며 정치를 논의하는 주요 장소였다. 

 

3. 로마시대 시장을 가다(Vacation Under the Volcano)

길거리 노인이 JACK과 ANNIE를 보자 낯선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가라고 했다.

그래서 그 노파를 피해서 숨었다.

그리고 책을 보았는데, 책 속에 노파가 있었다.

로마 시대에는 미래를 내다보고 자신이 본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경고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 사람들은 점쟁이라고 불렸다.

JACK과 ANNIE는 로마 시대 목욕탕도 보았다. 

로마 시대에는 집에 욕조가 없었다.

그래서 매일 공중목욕탕을 이용했다.

목욕탕에서 씻기도 하고 수영도 하고, 운동도 하고, 친구들을 만나기도 했다. 

 

그리고 주피터 신전도 보았다.

폼페이 사람들은 많은 신과 여신이 세상을 다스린다고 믿었다.
그들의 주요 신인 주피터 신전이 보였다.
그들은 이곳에서 주피터에게 기도하고 그에게 제물을 바쳤다.
우리는 신들의 이야기를 신화라고 한다.

남매는 포럼을 떠나 넓은 도로로 향했다.

거대한 근육을 가진 전사들이 줄을 서서 걷고 있었다.

멋진 투구를 쓰고, 무거운 방패를 들고 있었다.

그들은 검투사였다.

 

4. 화산을 예상하고 있는 점쟁이를 만나다(Vacation Under the Volcano)

검투사는 원형 경기장에서 싸움했는데, 노예나 범죄자들을 싸우게 했다.

그리고 사자, 곰, 다른 동물들과도 싸우게 했다. 

남매는 도서관을 찾아서 이곳저곳을 찾아다녔다. 

 

그 노파 점쟁이는 모든 개울이 말라버렸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모든 쥐도 떠났다고 했다.

그리고 소들이 이상한 소리를 낸다고 한다.

그리고 바다가 끊어 오르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땅이 흔들리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비밀 도서관 카드를 점쟁이에게 보여주면서 도서관이 어디에 있냐고 물어보았다.

불친절했던 점쟁이가 갑자기 친절해졌다. 

 

도서관은 브루투스 별장에 있다고 했다.

브루투스는 현재 로마에 가고 없다고 했다. 

 

오늘이 지나면 폼페이는 다 사라지는데, 그렇다고 주인 허락 없이 책을 가져올 수도 없어서 고민했다.

 

5. 찾아야 되는 책을 찾다(Vacation Under the Volcano)

애니는 별장 정문으로 갔다. 메인 홀 천장에 큰 구멍이 있고, 물이 가득 찬 돌 웅덩이가 있었다.

JACK은 로마 시대 방이 어떻게 생겼는지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았다.

그리고 식당으로 들어가 보았다.

식당에는 소파가 있었다.  

로마 시대에는 소파에 누워서 식사했다. 

로마 시대에는 작은 갈대기로 만든 펜을 사용했다.
잉크는 문어에게 있는 검은 먹물을 사용했다.
파피루스라는 종이 두루마리로 책을 만들었다. 

로마 시대 도서관

 

 

6. 화산이 발생되다(Vacation Under the Volcano)

잭과 애니가 찾아야 하는 책을 찾아서 두루마리 가죽 가방에 넣었다.

그리고 고대 로마 시대에 관한 두루마리 책을 열어보았다. 

책 속에서는 마을 위로 화산이 떨어지는 그림이 있었다.

800년 동안 베수비오산은 폼페이 마을 위로 솟아 있는 평화로운 산이었다.
그리고 서기 79년 8월 24일 정오에 화산은 폭발했다. 

바로 오늘이었다.

해시계의 그림자를 보았는데, 그림자가 보이지 않았다.

화산이 지금 폭발하고 있었다.

 

 

7. 도서관이 무너지다(Vacation Under the Volcano)

냄비, 식물. 인어 분수 등 모든 것이 흔들리고 있었다.

거대한 바위가 베수비오산 위의 하늘을 뚫고 터져 나왔다.

산꼭대기가 통째로 날아갔다.

JACK은 로마 시대 책을 펴서 화산에 대해서 읽어 보았다.

화산이 폭발하면 "마그마"라고 불리는 뜨거운 암석이 지표면으로 밀려 나온다.
일단 외부로 나오면 "용암"이라고 한다.

화산에서 나온 마그마는 너무 빨리 식어서 부석이라고 하는 작은 회백색 암석으로 변했다.

그것은 매우 가벼워서 스펀지처럼 구멍이 뚫려 있었다.

이런 암석이 하늘로 많이 올라가서 구름처럼 보였다. 

그때 비가 내리자 암석이 폼페이를 완전히 묻어버렸다.

 

그때 도서관이 무너지고 있었다.

천장이 무너지려고 하자, 두 남매는 베개를 움켜쥐고 떨어지는 낙하물에 대비했다.

 

8. 로마인들이 사방팔방으로 도망치다(Vacation Under the Volcano)

포럼에는 쇼핑객, 군인, 검투사, 과일 장수 등 모두가 사방팔방으로 뛰고 있었다.

주피터 사원을 지나갈 때 강력한 기둥이 무너지고 성벽이 무너졌다.

JACK은 분출하는 산을 올려다보았다.

붉게 달아오른 구름이 위로 휘몰아쳤다. 

매직트리 하우스는 베수비오산 경사면에 있었다.

그래서 남매는 화산이 폭발하는 곳으로 이동해야 했다.

 

9. 검투사가 잭과 애니를 매직트리 하우스가 있는 곳으로 데려다주다.

두 남매는 매직트리 하우스가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하려고 했지만, 화산재가 너무 많이 쌓여 있어서 이동할 수가 없었다.

JACK은 화산 암석 사이로 점점 가라앉고 있었다. 

그때 "일어나라 아들아"라고 말하는 음성이 들렸다.

 

그때 잭과 애니를 누군가가 들어 올렸다.

덩치가 아주 큰 검투사가 두 남매를 들고 매직트리 하우스가 있는 곳으로 데려다주었다. 

 

간만의 차이로 매직트리 하우스는 펜실베이니아로 돌아올 수 있었다.

 

10. 찾아온 이야기는 헤라클레스 이야기였다(Vacation Under the Volcano)

잭과 애니가 로마 시대에서 구해온 이야기는 "The Strongest Man in the World"였다.

이 책 속에서 주인공 헤라클레스는 로마와 그리스에서 가장 힘이 센 사람이었다.

그는 주피터의 아들이기도 하다. 

 

폼페이에서 잭과 애니를 구해준 사람은 헤라클레스임을 깨달았다.

잭과 애니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서 이야기에 도움을 요청했고, 그래서 헤라클레스가 나타났던 것이다. 

 

 

 

 

 

 

 

 

 

 

이전 편 보기

 

매직트리하우스 45권 Crazy Day with Cobras

매직트리하우스 44권 Ghost Tale for Christmas Time

매직트리하우스 43권 Leprechaun in Late Winter

매직트리하우스 42권 Good Night for Ghosts

매직트리하우스 41권 Moonlight on the Magic Flute

매직트리하우스 40권 Eve of the Emperor Penguin

매직트리하우스 39권 Dark Day in the Deep Sea

매직트리하우스 38권 Monday with a Mad Genius

매직트리하우스 37권 Dragon of the Red Dawn

매직트리하우스 36권 Blizzard of the Blue Moon

매직트리하우스 35권 Night of the New Magicians

매직트리하우스 34권 Season of the Sandstorms

매직트리하우스 33권 Carnival at Candlelight

매직트리하우스 32권 Winter of the Ice Wizard

매직트리하우스 31권 Summer of the Sea Serpent

매직트리하우스 30권 Haunted Castle on Hallows Eve

매직트리하우스 29권 Christmas in Camelot

매직트리하우스 28권 High Tide in Hawaii

매직트리하우스 27권 Thanksgiving on Thursday

매직트리하우스 26권 Good Morning, Gorillas

매직트리하우스 25권 Stage Fright on a Summer Night

매직트리하우스 24권 Earthquake in the Early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3권 Twister on Tuesday

매직트리하우스 22권 Revolutionary War on Wednesday

매직트리하우스 21권 Civil War on Sunday

매직트리하우스 20권 Dingoes at Dinnertime

매직트리하우스 19권 Tigers at Twilight

매직트리하우스 18권 Buffalo Before Breakfast

매직트리하우스 17권 Tonight on the Titanic

매직트리하우스 16권 Hour of the Olympics

매직트리하우스 15권 Viking Ships at Sunrise

매직트리하우스 14권 Day of the Dragon King

매직트리하우스 13권 Vacation Under the Volcano

매직트리하우스 12권 Polar Bears Past Bedtime

매직트리하우스 11권 Lions at Lunchtime

매직트리하우스 10권 Ghost Town at Sundown

매직트리하우스 9권 Dolphines at Daybreak

매직트리하우스 8권 Midnight on the Moon

매직트리하우스 7권 Sunset of the Sabertooth

매직트리하우스 6권 Afternoon on the Amazon

매직트리하우스 5권 Night of the Ninjas

매직트리하우스 4권 Pirates Past Noon

매직트리하우스 3권 Mummies in the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권 Knight at Dawn

매직트리하우스 1권 Dinosaurs Before D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