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직트리하우스 요약 줄거리 #14 Day of the Dragon King

by 마이크 매직트리하우스 2023. 9. 3.

 

매직트리하우스 14권 Day of the Dragon King입니다. 

잭과 애니는 중국 진시황제 시대로 왔습니다. 그곳에서 농부를 만났는데, 그 농부는 비난을 만드는 여인을 보면은 편지를 전달해 달라고 해서 농부와 사랑관계에 있는 여인에게 편지를 전달해 주었습니다. 비난을 만드는 여인은 감사의 표시로 명주실을 주었습니다. 잭과 애니는 성안에 있는 도서관에 가기 위해서 쌀을 황궁에 배달하는 농부의 도움으로 성 안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쌀을 배달하는 농부는 책을 썼던 학자였습니다. 지금은 글을 쓰는 사람들을 진시황제가 싫어했기 때문에 쌀 배달일을 하고 있습니다. 진시황제는 도서관에 있는 책을 다 불로 태우고 있습니다. 잭과 애니는 대나무 책을 낚아채서 황제의 무덤으로 도망을 갔습니다. 황제의 무덤에는 흙으로 만든 병사들이 있었다. 잭과 애니는 명주실을 활용해서 무덤 밖으로 나와서 매직트리 하우스가 있는 곳으로 돌아왔다. 잭과 애니가 구한 이야기는 견우와 직녀이야기였다. 

 

 

 

영어를 가장 빨리 습득하는 방법

 

 

 

1. 진시황제 시대로 가다(Day of the Dragon King)

잭과 애니가 이번에 갈 곳은 중국이었다.

 

중국인들이 종이 만드는 방법을 발견한 것은 인류 역사상 중요한 발견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여행을 갈 곳은 종이가 만들어지기 이전입니다.

그 당시에는 대나무에 기록했습니다. 

 

우리의 미션은 황제 도서관이 파괴되기 전에 첫 번째로 쓰인 책을 찾아오는 것이었다.

그리고 모건은 중국 여행을 할 때 도움이 되는 책을 주었다.

"THE TIME OF THE FIRST EMPEROR "

 

2. 농부를 만나다(Day of the Dragon King)

매직트리 하우스는 고대 중국에 도착했다.

헐렁한 셔츠, 밀짚 신, 동그란 모자를 쓰고 있었다. 

소들이 풀을 뜯고 있었고, 들판 가장자리에는 농가가 있었다.

집 너머에는 성벽으로 둘러싸인 도시가 있었다. 

 

2000년 전에 중국은 초대 황제가 통치했다.
용은 왕을 상징했기 때문에 용왕이라고 불렸다. 
중국에서 용은 용감하고 강력한 동물로 생각했습니다.
왕은 소매가 달린 풍성하고 흐르는 듯한 옷을 입었고, 구슬이 달린 키 큰 모자를 쓰고 있었다. 

두 남매는 황제가 있는 성으로 가기 위해서 들판을 통과하고 있었는데, 소를 치던 남자가 손을 흔들고 있었다.

그리고 두 남매를 향해 달리기 시작했다.

농부는 잭과 애니가 걸어가는 방향 저쪽에서 비단을 만드는 여인이 있다고 했다.

그 여인에게 농부가 기다리고 있다는 쪽지를 전달해 달라고 부탁했다.

 

두 남매는 황제에게 가려면은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묻자 농부 얼굴빛이 공포로 변했다.

용왕을 꼭 조심하세요.


3. 비단을 만드는 여인을 만나다(Day of the Dragon King)

잭과 애니는 목초지를 가로질러 농가가 있는 곳으로 가까이 갔다.

농가 주변을 서성이면서 베틀로 비단을 만들고 있는 집을 찾았다. 

농가 안쪽에서 비단을 만드는 여인을 찾을 수 있었다. 

 

애니는 성 밖에서 농부가 저녁에 들판에서 만나고 싶어 한다고 비단 만드는 여인에게 쪽지를 전달했다.

비단 만드는 여인은 감사한 마음 표현으로 비단 만들 때 사용하는 실을 애니에게 주었다.

 

잭이 비단을 어떻게 만드는지 물어보자, 여인은 누에고치로 만드는데, 그건 국가 비밀이라고 했다.

그 비밀을 훔치는 사람은 누구나 체포가 되고, 사형에 처한다고 했다.


4. 만리장성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다(Day of the Dragon King)

애니와 잭은 황제 도서관에 가기 위해서 성안으로 들어가야 했다.

성으로 들어가는 소달구지가 곡식 자루를 가득 실은 채 정지해 있었다.

잭과 애니는 몰래 곡식 자루 사이에 몸을 숨겼다.

시간이 지나자 소달구지는 성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수레 앞에는 길게 늘어선 남자들이 길을 건너고 있었다.

그들은 도끼, 삽, 망치를 가지고 다녔고 경비병들도 그들은 같이 행진했다. 

무슨 일인지 알아 보기위해서 중국 책을 꺼내서 보았다.

용왕은 침략자들로부터 중국을 보호하기 위해서 많은 백성에게 벽을 쌓도록 강요했다. 
나중에 황제는 더 길게 만들었다 
마지막에는 중국 국경을 따라 3,700마일이나 될 정도로 벽을 길게 만들었다.

중국 만리장성이 이때 만들어지고 있었다.

그때 누군가가 잭과 애니를 붙잡으면서 책이 떨어졌다. 

소달구지 운전사는 떨어진 책을 보면서 이게 뭔지 물었다.


5. 책을 썼던 학자를 만나다(Day of the Dragon King)

이건 책인데 뭔가를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라고 잭은 말을 했다.

그러자 남자는 미소를 지으며, 나도 훌륭한 독자이며, 학습자이며, 글을 쓰는 사람이라고 이야기했다.

 

우리는 오랫동안 중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사람이었다고 말을 했다.

그러나 지금 학자들은 위험에 처해있다.

용왕은 우리 책과 학문이 통해서 백성들이 다양한 생각을 하게 하는 것이 싫었다.

용왕은 그가 생각하는 것만 생각하기를 원한다.

그래서 용왕은 황제 도서관에 있는 책을 불태울 것이라고 했다. 

 

잭이 비밀 도서관 카드를 한때는 학자였던 소달구지 운전자에게 보여주자 황실도서관으로 같이 가주겠다고 했다.

그리고 대나무로 적혀진 책을 가져올 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했다.


6. 진시황제를 만나다(Day of the Dragon King)

수레는 차를 파는 집을 지나서, 쇼핑객이 가득 찬 대형 시장을 통과했습니다.

사람들은 생선, 닭, 장작, 수레바퀴, 비단 옷감, 모피, 옥 장신구를 사고팔고 있었다.

수레는 용왕이 사는 궁전을 향해 움직였다.

 

궁전으로 들어가는 문 앞에서 소달구지 운전자는 황실에 곡물 배달 중이라고 경비병에게 이야기했다. 

궁전 내부에는 아름다운 정원과 낮은 벽돌 벽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흙더미가 있었다. 그곳은 황실 매장지였다. 

 

그때 어디선가 불길이 올라오고 있었다.

군인들은 거대한 모닥불에 나무를 던졌다. 

다른 사람들은 대나무 조각을 짊어지고 가파른 계단을 내려가고 있었다. 

그때 유려한 옷을 입고 긴 모자를 쓴 남자가 보였다.

그는 용왕이였다.

 


7. 진시황제는 책을 불태 우다(Day of the Dragon King)

애니는 타오르는 불에 넣으려고 대기 중인 대나무 책을 낚아채서 자루에 넣었다.  

그 모습을 용왕이 쳐다보고 있었다.

용왕은 그들을 잡으라고 지시했다.

 

두 남매를 도와주는 학자가 묘지 쪽으로 달려가라고 했다. 

군인들은 조상이 잠들어 있는 묘지로 가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래서 용왕 명령을 따르지 않았다.

 

잭과 애니는 큰 무덤 중 한 곳에 출입구를 발견했다.

잭과 애니는 안으로 들어가서 아래로 쭉 내려갔다.

램프를 켜서 보니, 수천 명의 병사로 가득 찬 방에 있었다.


8. 황제의 무덤으로 도망가다(Day of the Dragon King)

병사들을 자세히 보니, 병사들은 흙으로 만든 가짜였다.

잭은 중국 책을 꺼내서 읽어 보았다.

용왕은 그의 무덤을 위해서 7,000개의 실물 크기 점토 조각상을 만들었다.
점토를 굽고 색을 칠했다.
용왕은 그가 죽은 후에 점토 군대가 그를 보호해 주기를 바랐다.

그것은 고대 이집트 피라미드와 같았다.

왕비는 저승으로 갈 때 가져갈 배와 많은 물건과 함께 묻혔다. 

 

병사들 얼굴은 다 달랐다. 무릎을 끊은 궁수들과 빨간색과 검은색 갑옷을 입은 보병들이 있었다

진짜 청동검, 단검, 도끼, 창, 활, 화살이 있었다.  

 

잭과 애니는 주변에 병사들이 너무 많아서 어디로 나가야 하는지 알 수가 없었다. 

모건 말로는 "연구 책이 우리를 인도할 것이다. 하지만 가장 어두운 시간에 고대 전설만이 우리를 구할 것이다." 이렇게 했던 말이 떠올랐다. 

 

그때 자루에서 아까 가져온 대나무 책을 밖으로 꺼내 보았다.

그때 비단을 만들 때 사용하는 실뭉치가 나왔다. 


9. 비단 실을 활용해서 무덤에서 벗어나다(Day of the Dragon King)

비단 만들 때 사용하는 실을 바닥에 놓았더니, 실은 계단 쪽으로 내려갔다.

두 자매는 실을 따라서 쭉 내려가다가 실이 다 펼쳐졌다. 

 

그래서 이번엔 두 남매는 반대로 계단 위로 올라가기로 했다.  

 

잭과 애니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서 일단 앞으로 쭉 올라갔습니다.

그러자 문이 하나 보였다.

무덤 밖은 해가 저문 상태였다.

 

그 문은 궁전 밖에 있었다.

멀지 않은 곳에 시장도 보였다. 

 

잭과 애니는 대나무 책 자루를 들고 시장을 지나, 부잣집을 지나, 가난한 집을 지나, 성문 밖을 빠져나왔다.

그리고 맨발로 농가를 지나 매직트리 하우스가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매직트리 하우스에서 비단을 만드는 여인과 소를 돌보는 남자가 포옹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10. 견우와 직녀 이야기를 되찾아 오다(Day of the Dragon King)

펜실베이니아로 돌아왔습니다.

가져온 대나무 책을 모건에게 전달했습니다. 

잭과 애니가 가져온 책은 "견우와 직녀(The Silk Weaver and the Cowherd)"였습니다. 

 

잭과 애니는 실제로 그들을 만났습니다.

비단 만드는 여인이 선물로 준 실뭉치가 잭과 애니를 무덤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소를 돌보는 남자와 비단을 만드는 여인은 하늘에 사는 존재였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들이 하늘로 되돌아갔을 때 하늘 왕과 왕비는 그들을 하늘 강으로 갈라놓았다고 합니다. 

 

 

 

 

 

 

이전 편 보기

 

매직트리하우스 45권 Crazy Day with Cobras

매직트리하우스 44권 Ghost Tale for Christmas Time

매직트리하우스 43권 Leprechaun in Late Winter

매직트리하우스 42권 Good Night for Ghosts

매직트리하우스 41권 Moonlight on the Magic Flute

매직트리하우스 40권 Eve of the Emperor Penguin

매직트리하우스 39권 Dark Day in the Deep Sea

매직트리하우스 38권 Monday with a Mad Genius

매직트리하우스 37권 Dragon of the Red Dawn

매직트리하우스 36권 Blizzard of the Blue Moon

매직트리하우스 35권 Night of the New Magicians

매직트리하우스 34권 Season of the Sandstorms

매직트리하우스 33권 Carnival at Candlelight

매직트리하우스 32권 Winter of the Ice Wizard

매직트리하우스 31권 Summer of the Sea Serpent

매직트리하우스 30권 Haunted Castle on Hallows Eve

매직트리하우스 29권 Christmas in Camelot

매직트리하우스 28권 High Tide in Hawaii

매직트리하우스 27권 Thanksgiving on Thursday

매직트리하우스 26권 Good Morning, Gorillas

매직트리하우스 25권 Stage Fright on a Summer Night

매직트리하우스 24권 Earthquake in the Early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3권 Twister on Tuesday

매직트리하우스 22권 Revolutionary War on Wednesday

매직트리하우스 21권 Civil War on Sunday

매직트리하우스 20권 Dingoes at Dinnertime

매직트리하우스 19권 Tigers at Twilight

매직트리하우스 18권 Buffalo Before Breakfast

매직트리하우스 17권 Tonight on the Titanic

매직트리하우스 16권 Hour of the Olympics

매직트리하우스 15권 Viking Ships at Sunrise

매직트리하우스 14권 Day of the Dragon King

매직트리하우스 13권 Vacation Under the Volcano

매직트리하우스 12권 Polar Bears Past Bedtime

매직트리하우스 11권 Lions at Lunchtime

매직트리하우스 10권 Ghost Town at Sundown

매직트리하우스 9권 Dolphines at Daybreak

매직트리하우스 8권 Midnight on the Moon

매직트리하우스 7권 Sunset of the Sabertooth

매직트리하우스 6권 Afternoon on the Amazon

매직트리하우스 5권 Night of the Ninjas

매직트리하우스 4권 Pirates Past Noon

매직트리하우스 3권 Mummies in the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권 Knight at Dawn

매직트리하우스 1권 Dinosaurs Before D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