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직트리하우스 요약 줄거리 #18 Buffalo Before Breakfast

by 마이크 매직트리하우스 2023. 9. 3.

매직트리하우스 18권 Buffalo Before Breakfast

 

매직트리하우스 18권 Buffalo Before Breakfast입니다. 이번에는 대초원이 있는 곳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곳에는 다코타 부족이 살고 있습니다. 이 부족 사람들은 버펄로를 따라서 살아왔습니다. 버펄로는 뼈에서 컵을 만들 수 있고, 머리털로 밧줄을 만들 수 도 있고, 갈비뼈에서 썰매를 만들 수 있고, 가죽으로 옷을 만들 수 있어서 버펄로를 사냥하며 살아왔습니다. 블랙호크 어린이는 혼자서 버펄로를 사냥하려고 하다가 깔려 죽을 뻔했는데, 잭의 도움으로 간신히 살 수 있었습니다.  테디가 버펄로들이 있는 곳으로 가자 애니가 테디를 못 가게 하기 위해서 버펄로 쪽으로 갔습니다.  애니는 버펄로들에게 둘러 싸이게 되는 위험에 빠졌습니다. 그때 버펄로 여인이 나타나서 애니를 구해주었다. 블랙호크의 할머니는 버펄로 여자 영혼이 애니를 구해준 것은 테디를 구하려는 용기가 버펄로 여자 영혼의 마음을 움직여 애니를 도와주게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독수리 킷털을 선물로 주었다. 다코타 부족은 버펄로가 이동을 하자 따라서 이동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영어를 가장 빨리 습득하는 방법

 

 

1. "The Great Plains" 이라는 책이 있다.

잭과 애니는 작은 개를 마법에서 벗어나게 해야 합니다.

개는 집 밖에서 꼬리를 흔들고 있었다.

잭과 애니는 개를 데리고 개구리 숲으로 갔다.

매직트리 하우스 안으로 들어갔다.

거기에는 작은 쪽지가 있었다. 

길 잃은 배에서 온 선물
프레리 블루가 준 선물
머나먼 숲에서 온 선물
캥거루의 선물

잭은 구석에서 "The Great Plains"라는 책을 집어 들었다. 

 

 

2. 대초원(Buffalo Before Breakfast)

매직트리 하우스는 미국 중앙에 위치한 대평원에 도착했습니다.

20세기 이전에 이 광활한 대초원은 미국 땅의 20%를 차지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곳을 풀이 무성한 바다라고 했었습니다.

 

3. 블랙 호크 어린이를 만나다(Buffalo Before Breakfast)

잭은 초원을 계속 걷다가 원뿔 모양의 천막을 발견했다. 이건 티피라고 불렸다.

1800년대 대평원에는 다양한 아메리카 원주민이 살았다.
Lakota가 가장 큰 부족이였다.
그들은 현재 노스다코타, 사우스다코타, 미네소타라는 지역에 살았었다. 
노스다코타, 사우스다코타, 미네소타라

1800년대 중반에 백인 정착민들이 들어오면서 대평원 아메리카 원주민에게는 모든 것이 바뀌었다.
다코타 전사들과 백인 병사들 사이에 싸움이 벌어졌다.
그들은 싸움에서 져서 땅과 그들의 삶 방식을 모두 잃었다.

거기서 활과 화살통을 등에 지고 말을 타고 오는 사람이 있었다.

자세히 보니 조랑말을 탄 소년이었다.

소년의 이름은 블랙호크였다.

백인들과의 전쟁에서 부모님은 세상을 떠났고, 현재는 할머니와 살고 있었다.

 

다코타 부족은 만날 때는 말을 적게 하고 선물을 나누고 두려움을 나타내지 않는 게 좋은 매너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두 손가락을 들고 있는 게 '친구'를 의미했습니다.

 

4. 다코타 인디언 문화(Buffalo Before Breakfast)

잭과 애니는 블랙호크를 따라서 할머니에게 갔다.

원뿔 천막 가운데는 불을 피우는 곳이어서 위쪽 구멍으로 연기가 빠져나가고 있었다.

잭과 애니는 두 손가락을 들었다.

할머니도 두 손가락을 들었다. 

 

남자와 소년들은 활을 조각했다.

여성과 소녀들은 고기를 두드리고 옷을 꿰매고 있었다.

 

한 소녀는 사슴 가죽 셔츠에 곰 발톱을 붙이고 있었다.

곰 발톱은 그녀에게 곰이 가진 힘을 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 

블랙호크는 버펄로를 사냥 할 때 이런 것들이 큰 힘을 준다고 믿고 있었다.

 

그때 애니가 왜 버펄로를 사냥하냐고 질문을 했다.

그러자 할머니가 대답을 해주었다. 

버펄로 뼈에서 컵을 만들 수 있고, 버펄로 머리털로 밧줄을 만들 수 있고, 버펄로의 갈비뼈에서 겨울 썰매를 만들 수 있고, 버펄로 가죽으로 옷을 만들 수 있어서 버펄로를 사냥한다고 했다.

 

5. 블랙 호크 어린이는 버펄로 사냥을 시도하다(Buffalo Before Breakfast)

블랙호크는 늑대 가죽을 입었다.

블랙호크는 늑대 가죽옷을 입으면 그의 힘이 느껴진다고 했다.

그러면서 버펄로를 보여주겠다며 말을 타고 대초원으로 갔다.

 

잭은 Sunlight 애니는 Midnight이라는 이름을 가진 말을 타고 대초원으로 갔다.

거기에는 수천마리 버펄로 들이 풀을 먹고 있었다.

 

6. 버펄로가 블랙 호크 어린이를 공격하다(Buffalo Before Breakfast)

블랙호크, 잭, 애니는 버펄로들을 바라보고 있었다.

블랙호크는 버펄로 사냥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싶어 했다.

블랙호크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버펄로 쪽으로 슬금슬금 접근했다.

그때 블랙호크가 자기도 모르게 재채기를 했다.

그때 버펄로는 블랙호크를 발견하고 매섭게 공격을 해왔다. 

 

블랙호크는 열심히 도망을 쳤다.

잭은 이 상황이 위험한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블랙호크 조랑말을 블랙호크 쪽으로 데리고 갔다.

블랙호크는 조랑말 등으로 올라탔다.

그러자 버펄로는 더 이상 쫓아 오지 않았다.

블랙호크는 버펄로에 공격당하는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7. 하얀 옷을 입은 영혼이 나타나다(Buffalo Before Breakfast)

애니는 버펄로 무리로 가는 테디를 잡다가 버펄로들에게 둘러싸이는 위험한 상황에 부닥쳐 있었다.

그때 하얀 옷을 입은 여자가 나타나서 두 손을 들었다.

그러자 버펄로 들이 애니에게서 멀리 떨어졌다.

 

블랙호크는 그 하얀 옷을 입은 여자는 사람이 아니고 영혼이라고 했다.

그 영혼의 이름은 "White Buffalo Woman"이다.

 

8. 다코타 부족은 원을 그리면서 앉아서 연기 의식을 수행하다

다코타 부족 사람들은 들판 가운데 불을 피우고 동그라미를 그리며 앉아서 파이프 흡연 의식을 행했다.

 

블랙호크는 혼자서 버펄로 사냥 경험 이야기를 했습니다. 

블랙호크는 버펄로를 사냥하는 모습을 과시하기 위해서 혼자 사냥하다가 버펄로에 깔려 죽을 뻔한 이야기를 했다.

 

할머니는 과시하는 행동은 사람을 어리석게 만들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조언을 해주었다.

그리고 할머니는 블랙호크를 도와준 잭에게 Rides like Wind라는 이름을 부여해 주었다. 

 

다코타 전사는 파이프를 통해서 연기를 만들어 내고 있었다.

할머니는 연기는 주변의 모든 영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했다.

 

잭은 영혼이 뭔지 몰라서 할머니에게 영혼이 뭐냐고 물어봤다.

할머니는 주변에 영혼은 많이 있다고 했다.

바람의 영혼, 나무의 영혼, 새의 영혼, 이런 것들은 보일 때도 있고 보이지 않을 때도 있다.

하얀 버펄로 여인은 위대한 영혼이 보낸 천사라고 했다.

 

하얀 버펄로 여인 영혼은 다코타 부족이 굶주리고 있을때 버펄로를 보내 주기도 한다.

 

애니는 왜 하얀 버펄로 여인 영혼이 애니를 도와주었는지 궁금해했다.

 

할머니는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해 주었다. 

버펄로 무리 가운데로 들어가 개는 위험에 처해 있었고, 애니는 용기를 내서 개를 구하려고 했다.

이런 마음이 버펄로 여인 영혼이 애니를 도와주게 했다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할머니는 독수리 깃털을 선물로 애니에게 주었다. 

당신 용기를 기념한 독수리 깃털이다.

그 독수리 깃털은 "푸른 대초원에서 온 선물"이었다. 

 

9. 다코타 부족은 버펄로를 따라서 이동을 하다(Buffalo Before Breakfast)

잭과 애니는 아침에 일어나 보니, 테피 텐트에는 아무도 없었다.

다코타 부족은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버펄로를 따라가기 위해서 테피를 제거하고 있었다.

 

잭은 자기 땅이 없는데도 테피를 설치할 수 있는지 궁금했다. 

다코타 부족 사람들은 땅은 누구도 소유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땅 주인은 위대한 영혼이기 때문이다.

 

잭은 아이들은 뭔가를 배우기 위해서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되는지 물어보았다.

다코타 부족 사람들은 배울 곳은 학교 한 군데만 있는 게 아니다.

대초원에서 이동하면서 옷 만드는 법, 도구들을 사용하는 방법, 천막을 만드는 방법을 배운다.

평원에서는 말을 타는 법을 배우고, 우리는 하늘을 보면서 독수리의 용기를 배운다.

 

할머니는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해주었다.

네 생각을 저 깃털만큼 높이 솟아오르게 해라.

네 생각을 크게 하면은 당신을 영혼과 연결해 줍니다.

 

 

10. 집으로 돌아오다(Buffalo Before Breakfast)

잭과 애니는 푸른 초원에서 온 선물을 펜실베이니아로 가지고 왔습니다. 

잭은 푸른 초원에서 테디가 사라지자 하얀 버펄로 여인이 나타났다.

그리고 버펄로 여인이 사라지자 테디가 다시 나타났다.

 

여기에 뭔가 있어 보인다고 생각하며 잭과 애니는 집으로 돌아왔다.

집에는 잭과 애니의 할머니가 와 계셨다.

 

 

 

 

이전 편 보기

 

매직트리하우스 45권 Crazy Day with Cobras

매직트리하우스 44권 Ghost Tale for Christmas Time

매직트리하우스 43권 Leprechaun in Late Winter

매직트리하우스 42권 Good Night for Ghosts

매직트리하우스 41권 Moonlight on the Magic Flute

매직트리하우스 40권 Eve of the Emperor Penguin

매직트리하우스 39권 Dark Day in the Deep Sea

매직트리하우스 38권 Monday with a Mad Genius

매직트리하우스 37권 Dragon of the Red Dawn

매직트리하우스 36권 Blizzard of the Blue Moon

매직트리하우스 35권 Night of the New Magicians

매직트리하우스 34권 Season of the Sandstorms

매직트리하우스 33권 Carnival at Candlelight

매직트리하우스 32권 Winter of the Ice Wizard

매직트리하우스 31권 Summer of the Sea Serpent

매직트리하우스 30권 Haunted Castle on Hallows Eve

매직트리하우스 29권 Christmas in Camelot

매직트리하우스 28권 High Tide in Hawaii

매직트리하우스 27권 Thanksgiving on Thursday

매직트리하우스 26권 Good Morning, Gorillas

매직트리하우스 25권 Stage Fright on a Summer Night

매직트리하우스 24권 Earthquake in the Early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3권 Twister on Tuesday

매직트리하우스 22권 Revolutionary War on Wednesday

매직트리하우스 21권 Civil War on Sunday

매직트리하우스 20권 Dingoes at Dinnertime

매직트리하우스 19권 Tigers at Twilight

매직트리하우스 18권 Buffalo Before Breakfast

매직트리하우스 17권 Tonight on the Titanic

매직트리하우스 16권 Hour of the Olympics

매직트리하우스 15권 Viking Ships at Sunrise

매직트리하우스 14권 Day of the Dragon King

매직트리하우스 13권 Vacation Under the Volcano

매직트리하우스 12권 Polar Bears Past Bedtime

매직트리하우스 11권 Lions at Lunchtime

매직트리하우스 10권 Ghost Town at Sundown

매직트리하우스 9권 Dolphines at Daybreak

매직트리하우스 8권 Midnight on the Moon

매직트리하우스 7권 Sunset of the Sabertooth

매직트리하우스 6권 Afternoon on the Amazon

매직트리하우스 5권 Night of the Ninjas

매직트리하우스 4권 Pirates Past Noon

매직트리하우스 3권 Mummies in the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권 Knight at Dawn

매직트리하우스 1권 Dinosaurs Before D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