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직트리하우스 요약 줄거리 #37 Dragon of the Red Dawn

by 마이크 매직트리하우스 2023. 9. 2.

 

매직트리하우스 37권 Dragon of the Red Dawn입니다.  행복한 사람들의 비법을 찾으러 일본에 왔습니다. 

멀린은 우울증에 빠져 있습니다. 멀린을 도와줄 행복비결을 찾아야 합니다. 일본 황궁에 도착한 애니는 사무라이들 행렬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 뒤에는 쇼군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사무라이들이 잭과 애니를 보자 신분증을 보여 달라고 합니다. 그때 사무라이들의 스승인 바쇼가 나타나서 잭과 애니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하면서 사무라이들로부터 구해줍니다. 바쇼는 잭과 애니에게 일본 시장을 구경시켜 주고 초밥을 사줍니다. 그리고 초라한 바쇼의 집에 갑니다. 애니는 왜 작은 집에 살고 있는지 물어보자 바쇼는 시인이 되는 데는 작은 집이면 충분하다고 했다. 밤에 잠을 자고 있는데, 마을에 화재가 발생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물 양동이를 전달하면서 불을 끄고 있었다. 잭은 마법지팡이에게 불을 꺼달라고 하자 구름 용이 나타나서 먹구름을 뿜어내었다. 그러자 비가 내리면서 화재가 진압이 되었다. 바쇼의 집은 불에 타 없어져 버렸다. 하지만 바쇼는 자연 시인으로 살아갈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했다.

 

 

영어를 가장 빨리 습득하는 방법

 

 

 

1. 우울증에 빠진 멀린을 구해야 한다(Dragon of the Red Dawn)

펜실베이니아는 3월 초순이었다.

나무들은 아직 잎사귀가 없는 회색과 갈색으로 겨울에 지쳐있었다.

매직트리 하우스에서 테디와 캐슬린을 만났다.

테디는 멀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줍니다.

멀린은 자신이 늙고 약해지고 삶이 슬픔으로 가득 차 있어서 불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테디가 행복해하는 사람들은 어떤 비결을 가졌는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잭과 애니는 행복해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비법을 배워서 멀린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일본에 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번 여행을 통해서 잭과 애니가 지팡이를 가지고 스스로 마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지팡이는 3가지 규칙을 지켜야 합니다.

#1 다른 사람 이익을 위해서만 작동한다.

#2 지팡이는 가장 노력한 이후에만 작동한다.

#3 지팡이는 5 단어 명령으로만 작동한다.

 

 

2. 일본 황궁(Dragon of the Red Dawn)

잭과 애니가 도착한 곳은 벚나무와 긴 잎이 달린 버드나무가 가득한 아름다운 정원이 있었다.

폭포가 반짝이는 녹색 웅덩이로 떨어졌습니다.

1600년대 황실 정원은 일본 수도 황궁을 둘러싸고 있었다. 
도시 이름은 에도라고 불렸다. 
1800년대 중반에 도쿄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1600년대 후반은 평화와 번영의 시대였습니다.
예술과 문화가 번성했습니다. 

잭과 애니는 황실 정원을 가보고 싶었습니다.

그곳을 가고 있는데, 사무라이들 행렬이 있었습니다.

그 뒤에는 쇼군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사무라이들은 잘 훈련된 전사였습니다.

그리고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잭과 애니는 사무라이들을 피해 황실 정원으로 갔습니다.

그때 사무라이 중에 한 명이 잭과 애니를 발견했다.

 

"당신들은 왜 우리에게서 도망을 치는 겁니까?

당신들은 간첩입니까?"

 

그때 지팡이를 짚고 밀집모자를 쓴 남자는 잭과 애니를 향해 다가왔다. 

"바쿠, 코토, 여기서 뭐 해? 왜 다리에서 나를 기다리지 않았나요?"

 

밀짚모자를 쓴 남자는 잭과 애니를 알고 있는 사람인 척하면서 난처한 상황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3. 사무라이들의 스승 바쇼(Dragon of the Red Dawn)

사무라이들은 스승이 나타나자 뺐던 칼을 넣고, 잭과 애니에게 미안하다고 했다.

잭과 애니는 행복 비결을 찾기 위해서 여기에 왔다고 이야기했다. 

쇼군은 외국인이 승인 없이 입국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여권이 없으면 잡혀가서 처벌받습니다.

 

주변 환경과 어울리면서 살고, 에도 사람들을 관찰하고 그들이 하는 데로 해야지 눈에 띄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나를 바쇼라고 부른다. 

 

내가 사무라이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나를 바쇼라고 부른다. 

사무라이들에게 잡히지 않으려면 오늘은 나와 같이 행동을 해야 합니다. 

바쇼는 잭과 애니를 도와주기로 했다.

 

강가에서 물고기를 잡는 어부가 보였다. 

어부들은 바쇼를 보고 인사를 했다. 

 

바쇼는 어부들에게 부탁해서 배를 타고 물고기 파는 시장으로 이동했다. 

 

요즘에 가뭄이어서 걱정이라고 했다.

25년 전에 가뭄 때문에 날씨가 너무 건조해서 도시 반이 불에 타버렸고, 수천 명이 사망했다. 

 

높은 아치형 다리가 강을 가로지르고 있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 위를 걷고 있었다. 

그 다리는 에도의 중심부에서 바쇼가 사는 스미다강둑으로 건너가게 해 줬다. 

 

잭, 애니, 바쇼는 다리를 건너는 군중에 합류했다.

다리 건너편에는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보였다.

아이들은 빨간 연을 날리고 있었다. 

 

에도에는 큰 산이 있었는데, 후지산이 보였다. 

 

4. 초밥과 스모 레슬링(Dragon of the Red Dawn)

사람들이 많이 보여있는 곳에서 인형극이 펼쳐지고 있었다.

인형극은 구름용 전설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구름용은 사방을 수호하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하늘을 날 수 있으며 비구름을 조종합니다. 

 

시장에는 다양한 물건과 음식을 팔고 있었다. 

 

바쇼는 잭과 애니를 위해서 생선 초밥집으로 데리고 갔다.

생선 초밥집에서는 젓가락으로 먹어야 합니다.

잭과 애니는 젓가락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초밥을 먹는 데 애를 먹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스모 레슬링이 열리고 있었다.

천년 넘게 유지해 온 인기 스포츠인데, 동그란 경기장 밖으로 내보내면 이기는 경기였다.

 

사람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스모 레슬링을 지켜보고 있었다. 

 

그때 사무라이가 잭과 애니에게 여권을 보여달라고 했다.

 

5. 사무라이들이 잭과 애니를 의심하다(Dragon of the Red Dawn)

바쇼는 사무라이들 앞에서 이들은 코토와 바쿠인데, 여권을 집에 두고 왔다고 했다.

이들은 타고난 재능이 있는 학생입니다. 

 

그러자 사무라이는 그 재능을 보여달라고 했다.

애니가 즉응적으로 시를 표현하자 사무라이들도 재능이 있어 보인다고 이야기했다.

 

그때 스모 레슬링이 다시 시작을 하자 사무라이들은 군중들과 함께 사라졌다. 

 

잭과 애니는 바쇼를 따라서 강을 따라 흙길을 걸었다.

길은 더 좁아졌다. 

좀 더 가니 공터가 보였다.

공터 안에는 잡초가 무성한 연못이 있었다. 

 

언덕 저편에는 이끼 덮인 돌들이 작은 오두막 문으로 이어져 있었다.

오두막은 대나무로 만들어졌고 지붕은 나무 널빤지로 되어 있었습니다.

작은 오두막 옆에는 녹색 잎이 있는 큰 식물이 있었습니다. 

이곳이 바쇼가 거주하고 있는 집이었습니다.

 

6. 초라한 바쇼의 집에 가다(Dragon of the Red Dawn)

바쇼는 마음속으로 초라한 이 오두막이 사무라이 성보다 더 웅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시들시들한 바나나 나무는 모든 아름다운 것들보다 나에게는 더 아름답게 느꼈습니다.

하지만 잭이 바라볼 때 오두막은 초라했고, 처진 바나나는 앙상하고 슬퍼 보였다.

 

잭과 애니도 신발을 벗고 바쇼를 따라서 어두컴컴한 방으로 들어갔다.

방에는 의자는 없었고, 유일한 가구는 나무 테이블과 대나무 상자였다.

세 개의 돗자리가 흙바닥을 덮고 있었다. 

 

바쇼가 냇가에서 물을 가져오는 동안 쉬고 있으라고 했다.

그는 문 근처에 있는 나무 양동이를 집어 들고 밖으로 나갔다. 

 

잭은 바쇼가 유명하다면 책에 나올 거라고 생각하고 책을 읽어 보았다.

바쇼는 일본 최고의 시인 중에 한 명이다.
오늘날에도 사람들에게 전달되는 짧고 아름다운 시를 썼습니다. 

바쇼는 강물을 철 냄비에 부어서 녹차를 만들고 있다.

녹차를 만들기 위해서 잭과 애니도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었다. 

 

잭은 바쇼에게 질문을 했다. 

바쇼는 유명한 시인인데, 왜 이렇게 작은 집에 살고 있는지 물었다. 

오래전에 나는 사무라이가 되기 위해 훈련받았었지.
하지만 행복하지 않았다.
나는 시를 단지 쓰고 싶었다.
시인은 성에 살 필요가 없다.
시인은 바람과 구름, 꽃과 새와 함께 살아야 한다.
작은 정원과 바나나, 온종일 강물 소리가 들린다.
여기에 시를 쓰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있다. 

시는 마음을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진정한 사무라이 전사는 전장에서 적과 맞서면서도 시를 쓸 수 있는 집중력이 있어야 한다.

 

이제 휴식 시간입니다.

나는 돗자리를 펴고 별빛 아래서 자는 것이 즐겁다.

잭과 애니는 돗자리에 누워 모기장으로 몸을 가리고 잠을 잡니다. 

 

 

7. 화재가 발생되다(Dragon of the Red Dawn)

밖에서 연기 냄새가 났다.

하늘에는 연기로 가득했다.

종소리가 요란하게 들렸다.

바쇼는 양동이를 들고 불이 나고 있는 벌목장으로 달려갔다.

많은 사람이 불을 피해 피난을 가고 있었다.

하지만 바쇼, 잭, 애니는 불이 난 곳으로 갔습니다. 

 

불은 하늘 높이 치솟았습니다. 

불을 끄는 사람들은 물 양동이를 전달하면서 불을 끄고 있습니다. 

불길이 쌀 저장고 근처까지 왔습니다. 

 

그때 잭과 애니는 지팡이를 사용해야겠다고 결심합니다.

지팡이로 도시에 난 불을 꺼달라고 마법 지팡이에게 요청했습니다.

 

8. 구름 용이 먹구름을 퍼트리다(Dragon of the Red Dawn)

지팡이로 불을 꺼달라고 요청했는데, 지팡이는 잭과 애니를 후지산으로 데리고 왔다.

그때 엄청난 양의 짙은 구름이 산꼭대기를 벽처럼 둘러쌌다.

구름이 소용돌이치기 시작했다.

거대한 괴물 머리가 부글거리는 구름에서 솟아올랐다.

 

그 괴물은 사슴의 뿔, 뱀의 갈라진 혀, 용이 가지고 있는 불같은 숨결을 가지고 있었다.

그 등은 반짝이는 비늘, 상어와 같은 지느러미가 줄지어 있었다.

그때 서야 애니는 그게 인형극에서 나왔던 구름용이라는 것을 알았다. 

 

구름용 입에서 거대한 검은 먹구름이 흘러나왔다.

구름이 하늘에 퍼졌다.

천둥이 치고, 번개가 번쩍였다.

도시에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불이 다 꺼진 이후에도 비는 계속 내렸다.

들판을 적시고 얕은 강과 메마른 연못을 채웠다.

 

 

9. 바쇼의 집은 불에 타버렸다(Dragon of the Red Dawn)

잭과 애니는 바쇼가 사는 곳으로 이동했다.

집은 타버리고 없었다. 

바쇼는 잭과 애니가 살아 있어서 감사하다고 했다. 

 

에도 인들은 불을 "에도의 꽃"이라고 했습니다.

불에 의해 파괴가 된 이후에 새것이 종종 그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혹독한 겨울이 지나면 아름다운 꽃이 봄과 함께 오듯이 말이죠.

 

바쇼는 매직트리 하우스가 있는 황실 정원까지 잭과 애니를 데려다주었다.

 

10. 자연 시인으로 살아갈 수 있어서 행복한 바쇼(Dragon of the Red Dawn)

바쇼가 떠나고 사무라이가 나타나더니 여권을 보여 달라고 했다.

애니는 여권이 불에 타버렸다고 말하고 시를 하나 만들어서 들려주었다.  

밖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
하지만 작은 귀뚜라미는 쾌적하게 살아가네요.

사무라이는 시를 듣고 훌륭한 시라고 이야기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 

 

바쇼는 자기가 하고 싶은 시인으로 살았습니다.

비록 초라한 정원이 있는 집에서 살았지만 시인으로 살아갈 수 있어서 행복해했습니다.

 

 

잭과 애니는 매직트리 하우스로 돌아왔다. 

그리고 펜실베이니아로 돌아왔다.

 

 

 

 

이전 편 보기

 

매직트리하우스 45권 Crazy Day with Cobras

매직트리하우스 44권 Ghost Tale for Christmas Time

매직트리하우스 43권 Leprechaun in Late Winter

매직트리하우스 42권 Good Night for Ghosts

매직트리하우스 41권 Moonlight on the Magic Flute

매직트리하우스 40권 Eve of the Emperor Penguin

매직트리하우스 39권 Dark Day in the Deep Sea

매직트리하우스 38권 Monday with a Mad Genius

매직트리하우스 37권 Dragon of the Red Dawn

매직트리하우스 36권 Blizzard of the Blue Moon

매직트리하우스 35권 Night of the New Magicians

매직트리하우스 34권 Season of the Sandstorms

매직트리하우스 33권 Carnival at Candlelight

매직트리하우스 32권 Winter of the Ice Wizard

매직트리하우스 31권 Summer of the Sea Serpent

매직트리하우스 30권 Haunted Castle on Hallows Eve

매직트리하우스 29권 Christmas in Camelot

매직트리하우스 28권 High Tide in Hawaii

매직트리하우스 27권 Thanksgiving on Thursday

매직트리하우스 26권 Good Morning, Gorillas

매직트리하우스 25권 Stage Fright on a Summer Night

매직트리하우스 24권 Earthquake in the Early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3권 Twister on Tuesday

매직트리하우스 22권 Revolutionary War on Wednesday

매직트리하우스 21권 Civil War on Sunday

매직트리하우스 20권 Dingoes at Dinnertime

매직트리하우스 19권 Tigers at Twilight

매직트리하우스 18권 Buffalo Before Breakfast

매직트리하우스 17권 Tonight on the Titanic

매직트리하우스 16권 Hour of the Olympics

매직트리하우스 15권 Viking Ships at Sunrise

매직트리하우스 14권 Day of the Dragon King

매직트리하우스 13권 Vacation Under the Volcano

매직트리하우스 12권 Polar Bears Past Bedtime

매직트리하우스 11권 Lions at Lunchtime

매직트리하우스 10권 Ghost Town at Sundown

매직트리하우스 9권 Dolphines at Daybreak

매직트리하우스 8권 Midnight on the Moon

매직트리하우스 7권 Sunset of the Sabertooth

매직트리하우스 6권 Afternoon on the Amazon

매직트리하우스 5권 Night of the Ninjas

매직트리하우스 4권 Pirates Past Noon

매직트리하우스 3권 Mummies in the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권 Knight at Dawn

매직트리하우스 1권 Dinosaurs Before D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