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직트리하우스 요약 줄거리 #39 Dark Day in the Deep Sea

by 마이크 매직트리하우스 2023. 9. 2.

 

매직트리하우스 39권 Dark Day in the Deep Sea입니다. 잭과 애니는 해안가에 와 있습니다. 바다에는 세 개의 돛대가 달린 큰 배가 보였다. 그 배는 해양 생물을 조사하는 배였다. 배 이름은 HMS Challenger라고 적혀 있었다. 잭과 애니는 해양 생물학자 헨리를 만났다. 그와 함께 큰 배에 탑승을 했다. 선장은 아이들이 탑승하면은 안된다며 배에서 내리라고 했지만 폭풍이 오고 있어서 내리지 못했다. 배가 심하게 흔들리자 잭은 멀리가 나서 토를 하고 싶어졌다. 사람들에게 토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싫어서 갑판으로 올라왔다. 그러다 배에서 떨어져 깊은 바다로 떨어졌다. 애니도 잭을 도와 주려고 하다가 바다로 떨어졌다. 그때 거대한 문어가 잭과 애니가 챌린저 호로 돌아가게 도와주었다. 선원들은 거대한 문어가 잭과 애니를 공격하는 줄로 알고 그물로 문어를 잡았다. 사람들은 문어를 죽여야 될지 실험을 해야 될지 고민을 했다. 그때 잭은 마법을 부려서 사람들이 문어의 말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문어가 살려달라는 소리를 듣자 사람들은 깜짝 놀라며 문어를 풀어주었다. 헨리 연구원은 과학적 지식이 우리 두려움을 없애 줄거라 생각했지만 그게 아니었다. 행복 비결은 모든 생명체에 대해서 안쓰러운 마음을 가지는 것이다. 

 

영어를 가장 빨리 습득하는 방법

 

 

 

1. 숲으로 가다(Dark Day in the Deep Sea)

집에서 갈매기가 보였습니다.

그래서 개구리 숲으로 가보았더니, 매직트리 하우스가 도착해 있습니다. 

이번 미션은 바다로 가야 합니다. 

 

2. 바다에 있는 커다란 배(Dark Day in the Deep Sea)

잭과 애니가 도착한 곳은 바다였다. 

물은 지구의 3/4을 덮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다 깊이는 2마일 정도인데, 어떤 바다는 6마일입니다. 

바다가 쪽에 세 개의 돛대가 달린 큰 배가 보였다.

거기에 작은 배 한 대가 해안 쪽으로 오고 있었다.

잭과 애니는 다가오는 배가 해적일 수 있어서 매직트리 하우스로 돌아가서 해안으로 오는 선원들을 지켜보았다. 

 

선원들은 하얀 푹신한 소매 셔츠 위에 크고 부피가 큰 조끼를 입고 있었다.

그들은 둥근 흰색 모자와 무릎까지 걷어 올린 흰색 바지를 입고 있었다. 

옷을 깨끗하게 입고 있었다.

세 번째 사람은 구식 양복과 나비넥타이를 매고 있었다. 

 

배 이름은 HMS Challenger라고 적혀 있었다.

책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았다.

1872년부터 1876년까지 HMS Challenger는 지구를 돌며 어두운 심해를 탐험했다.
선원 200명과 과학자 6명이 탑승했다.

3. 해양 생물학자 헨리를 만나다(Dark Day in the Deep Sea)

잭과 애니는 선원들이 있는 곳으로 갔다.

선원들 이름은 토미였다.

나비넥타이를 한 사람 이름은 헨리였다.

 

그는 희귀한 나비와 식물, 조개껍데기를 찾으러 해안으로 왔다.

 

잭과 애니는 큰 배에 탑승을 해서 바다 탐험을 해보고 싶었다.

규칙상 탐험하는 배에는 아이들 탑승이 금지되어 있었다.

하지만 오늘 하루만 허락하기로 했다.

 

헨리는 아르헨티나 해안에서 거대한 벌레와 바닷가재만큼 거대한 새우를 잡았다. 

4. 잭과 애니는 큰배에 탑승하다(Dark Day in the Deep Sea)

잭과 애니, 조, 토미, 헨리는 큰 배에 탑승했다.

선장은 잭과 애니가 탑승한 것을 보고는 불만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동료 과학자 톰슨이 인사를 했다.

선장은 날씨가 더 나빠지기 전에 아이들을 빨리 배에서 내리라고 했다.

 

5. 폭풍이 배에게 오다.(Dark Day in the Deep Sea)

하늘에서 천둥이 쳤다.

그때 배에 비가 내리고 있어서 잭과 애니를 내려줄 수가 없었다.

잭과 애니는 아래 선실에 들어가 있기로 했다.

헨리의 연구실 선반에는 병들이 줄지어서 있었다.

그것 안에는 작은 바다 생물이 있었다.

 

헨리는 자연사 표본을 공책에 그림으로 기록했다.

 

6. 배에서 떨어진 잭과 애니(Dark Day in the Deep Sea)

점심시간이 돌아왔다.

여기 선원들은 괴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비타민C를 보충해야 합니다.

그래서 라임 주스 한 컵을 마십니다. 

그렇지 않으면 염증이 생기고 치아가 썩습니다.

 

폭풍이 배 한가운데로 온 것 같다.

배가 심하게 흔들렸다.

잭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토하고 싶지 않아서 배 갑판으로 올라갔다.

 

바람이 울부짖고 바다 거품이 갑판을 왔다 갔다 하고 있었다.

잭은 갑판에서 미끄러져서 바다로 떨어질 것 같았다. 

 

그래서 다시 선실로 돌아가려고 했지만, 잭은 이미 배 밖으로 던져졌다.

 

7. 거대한 문어가 잭과 애니를 도와주다(Dark Day in the Deep Sea)

잭은 마법지팡이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싶었지만, 지팡이가 없었다.

잭이 도와달라고 외치자 애니가 갑판으로 올라왔다.

하지만 그녀도 배 밖으로 떨어졌다.

그때 잭은 누군가를 잭을 잡고 수면으로 올라가는 느낌을 느꼈다.

 

잭이 숨을 쉴 수 있게 도와주고 있는 것은 온통 검은 반점이 있는 거대한 회색 우산처럼 보였다.

 

중앙에서 솟아오른 거대한 둥근 머리에 노란색 눈을 가졌다.

우산에서 뻗어 나온 다리들에는 빨판이 두 줄로 있었다. 

그건 거대한 문어였다. 

 

잭은 문어로부터 벗어나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럴수록 문어는 잭을 더 꽉 잡았습니다.

그때 애니가 잭보고 문어와 싸우지 말라고 했습니다.

문어는 잭과 애니를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8. 선원들은 거대한 문어를 잡다(Dark Day in the Deep Sea)

챌린저 호는 잭과 애니를 구하기 위해서 문어 쪽으로 이동하고 있었다.

파도가 거칠었지만, 챌린저 호가 근처에 오자 문어는 잭과 애니를 풀어주었다.

잭과 애니는 챌린저 호로 모든 힘을 다해서 이동했다.

 

잭과 애니는 챌린저 호에 무사히 올라갔다. 

 

그때 첼리저 호 사람들은 잭과 애니를 구해주었던 문어를 그물로 잡아서 올리고 있었다. 

 

첼리저 호 사람들은 문어가 사람을 잡아먹으려고 했다고 생각을 하고 문어를 잡으려고 하는 것 같았다.

헨리와 잭, 애니는 문어가 우리를 구해줬다고 이야기했다. 

 

챌린저 호 사람들은 잡은 문어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했습니다.

죽여야 할지, 아니면 살아있는 상태에서 실험할지 고민했습니다. 

 

9. 마법 지팡이를 찾다(Dark Day in the Deep Sea)

잭과 애니는 거대한 문어를 도와주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지팡이를 넣어둔 가방이 없습니다.

잭이 곰곰이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잭은 가방을 헨리 연구원 실험실에 두었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갑판에 있던 헨리에게 가방을 가져올 수 있게 실험실 문을 열어 달라고 했습니다. 

 

잭과 애니는 마법지팡이에게 마법을 요청하기 위해서 다섯 단어를 만들었습니다.

"Make Them Hear The True"

 

10. 마법으로 문어가 말하게 하다(Dark Day in the Deep Sea)

잭과 애니는 갑판에 올라가서 마법지팡이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마법이 작동 안 되고 있습니다. 

선원들은 거대한 문어에게 작살을 던졌습니다. 

 

그때 문어에게서 거대한 소리가 들렸다. 

"나를 집에 가게 해 줘. 나는 괴물이 아니야"

 

선원들은 문어가 하는 소리를 다 들었다.

선원들은 문어가 말을 하는 게 신기해했다.

 

선장은 문어를 풀어주라고 선원들에게 이야기합니다. 

선원들은 문어를 감싸고 있던 그물을 칼로 제거합니다. 

 

거대한 문어의 눈이 붉은색에서 회색으로 돌아왔습니다. 

잭과 애니는 문어와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11. 두려움을 없앨려면은 생물체에 연민을 가져라(Dark Day in the Deep Sea)

조와 토미, 헨리 연구원은 잭과 애니를 작은 배에 태워서 해안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헨리 연구원은 잭과 애니에게 큰 교훈을 준 것에 대해서 감사해했습니다.

헨리는 과학적 지식이 우리 두려움을 없애 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우리 두려움을 없애주는 것은 생물체들에 대한 연민을 가지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행복 비결은 모든 생명체에 대해서 안쓰러운 마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이전 편 보기

 

매직트리하우스 45권 Crazy Day with Cobras

매직트리하우스 44권 Ghost Tale for Christmas Time

매직트리하우스 43권 Leprechaun in Late Winter

매직트리하우스 42권 Good Night for Ghosts

매직트리하우스 41권 Moonlight on the Magic Flute

매직트리하우스 40권 Eve of the Emperor Penguin

매직트리하우스 39권 Dark Day in the Deep Sea

매직트리하우스 38권 Monday with a Mad Genius

매직트리하우스 37권 Dragon of the Red Dawn

매직트리하우스 36권 Blizzard of the Blue Moon

매직트리하우스 35권 Night of the New Magicians

매직트리하우스 34권 Season of the Sandstorms

매직트리하우스 33권 Carnival at Candlelight

매직트리하우스 32권 Winter of the Ice Wizard

매직트리하우스 31권 Summer of the Sea Serpent

매직트리하우스 30권 Haunted Castle on Hallows Eve

매직트리하우스 29권 Christmas in Camelot

매직트리하우스 28권 High Tide in Hawaii

매직트리하우스 27권 Thanksgiving on Thursday

매직트리하우스 26권 Good Morning, Gorillas

매직트리하우스 25권 Stage Fright on a Summer Night

매직트리하우스 24권 Earthquake in the Early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3권 Twister on Tuesday

매직트리하우스 22권 Revolutionary War on Wednesday

매직트리하우스 21권 Civil War on Sunday

매직트리하우스 20권 Dingoes at Dinnertime

매직트리하우스 19권 Tigers at Twilight

매직트리하우스 18권 Buffalo Before Breakfast

매직트리하우스 17권 Tonight on the Titanic

매직트리하우스 16권 Hour of the Olympics

매직트리하우스 15권 Viking Ships at Sunrise

매직트리하우스 14권 Day of the Dragon King

매직트리하우스 13권 Vacation Under the Volcano

매직트리하우스 12권 Polar Bears Past Bedtime

매직트리하우스 11권 Lions at Lunchtime

매직트리하우스 10권 Ghost Town at Sundown

매직트리하우스 9권 Dolphines at Daybreak

매직트리하우스 8권 Midnight on the Moon

매직트리하우스 7권 Sunset of the Sabertooth

매직트리하우스 6권 Afternoon on the Amazon

매직트리하우스 5권 Night of the Ninjas

매직트리하우스 4권 Pirates Past Noon

매직트리하우스 3권 Mummies in the Morning

매직트리하우스 2권 Knight at Dawn

매직트리하우스 1권 Dinosaurs Before Dark